달맞이꽃 오일은 달맞이꽃의 씨앗으로부터 추출되는 기름을 뜻하겠는데요. 이 오일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성분 중에는 감마리놀렌산이 있는데 이 감마리놀레산(GLA)은 다른 식물성 오일에서도 발견되곤 합니다. 또한, 이 오일의 경우 하루에 권장되는 양은 대략 4000mg~6000mg이며, 최근에는 여성들에게 특히나 좋은 영양제로 알려져 섭취하는 분들이 많아지기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어떤 점들이 효능으로 발휘될 수 있는지를 상세히 소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달맞이꽃 오일 (종자유) 효능 및 장점
갱년기 후유증의 감소
갱년기는 다양한 형태의 부작용을 나타내는데 그중에는 안면홍조 및 열감, 우울증이 가장 대표적인 특징이기도 하겠으며 그러한 요소들에 특히나 달맞이꽃 오일이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덧붙여, 월경 전 증후군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우울증, 유방통, 과민성 및 체액 저류로 인해 나타나는 팽만감이나 붓기도 완화된다는 얘기가 전해지고 있기도 합니다.
신경통의 완화
당뇨병 역시 다양한 부작용이 동반되는 질병이겠는데 전통적인 치료법으로써 달맞이꽃 종자유를 활용해왔다고 알려져 있으며, 임상 시험에서도 유익한 결과가 나타났고, 또 6~12개월간 복용할 시에는 당뇨병으로 인해 나타나는 신경 손상 증세가 개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습진 개선
달맞이꽃 종자유는 필수 지방산의 이상으로 인해 나타나는 습진에도 효과적이겠는데 습진치료는 다른 의약품을 통해서도 가능하겠으나 원하는 만큼의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이 큰 분들 역시 계실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분이라면 활용해보시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달맞이꽃 종자유'와 '오메가 3'이라는 생선기름 그리고 '칼슘'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데 이렇게 드시게 되면 골의 손실을 줄여주고, 골밀도가 증가하는 결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그 외
그 외의 달맞이꽃 종자유의 효능 및 장점으로는 ADHD, 높은 콜레스테롤, 간암, 비만, 유방통증, 비만, 레이노현상, 경피증, 천식, B형 간염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달맞이꽃 오일 (종자유) 부작용
혈액 희석
달맞이꽃 오일은 혈액을 희석시킬 수 있기 때문에 혈액 희석제인 '와파린'을 복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출혈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 만큼 관련한 약을 복용하시거나 출혈 위험도가 높은 분들은 복용하지 않으셔야 하겠습니다.
간질시 위험
간질을 포함해 다양한 발작 장애를 갖고 있는 분들이라면 달맞이꽃 종자유를 섭취 시 발작 증상이 보다 더 심화될 수 있는 만큼 복용의 위험성을 인지해두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조현병환자의 발작
조현병환자 역시, 발작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 만큼 전문의로부터 의학적인 조언을 구하신 이후에 드실지를 판단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전신마취 이후 복용 시 위험
달맞이꽃 기름의 부작용으로 소개드릴 마지막 사항은 전신 마취를 하고 난 후 2주 이내에는 복용할 경우, 위험할 수 있다는 점이겠습니다.
이렇듯 달맞이꽃 기름은 안내해드린 부작용만 주의해서 드신다면, 다양한 효과 및 장점들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댓글